명지대학교 수시모집 안내입니다.
등록일:2023.02.01 조회수:7,381
| | ㅤㅠㄷ |
2023학년도 편입학 합격자 안내사항 | ||
| | |
▶ 주요일정
내 용 | 일 정 | 비 고 | |
최초 합격자 등록 | 2023.02.03.(금) 15:00 ~ 02.06.(월) 16:00 * 추가합격자의 등록기간은 별도 확인 | | |
등록금 환불신청(등록포기) | 2023.02.07.(화) 10:00 ~ 02.16.(목) 20:30 | | |
국가장학금 신청(2차) | 2023.02.02.(목) 09:00 ~ 03.15.(수) 18:00 | 한국장학재단 | |
생활관(기숙사) 신청 | 인문캠퍼스 | 2023.02.09.(목) 13:00 ~ 02.15.(수) 13:00 |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자연캠퍼스 | 2023.02.09.(목) 13:00 ~ 02.15.(수) 13:00 | ||
편입생 오리엔테이션 | 2023.02.17.(금) | 온라인 자료 | |
수강신청 | 2023.02.20.(월) 10:00 ~ 17:00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참조 |
※ 안내사항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 및 기타 안내사항은 명지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오니 입학처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등록(등록금 납부)
대상 편입학 최초 합격자 (추가합격자는 별도 확인) 기간 2023.02.03.(금) 15:00 ~ 02.06.(월) 16:00 까지 등록(납부)방법 입학처 홈페이지(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지서 확인/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송금 등록(납부)확인 입학처 홈페이지(합격자 조회)에서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가능 |
가.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등록금 납부)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등록포기(합격취소)로
처리됩니다.
나. 계좌이체 시 이체한도금액 제한 등으로 인하여 송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체한도액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금액과 가상계좌번호가 정확히 일치하여야 하며, 납부금액 총액을 한번에 납부하여야 등록처리 됩니다.
라. 등록금 고지서 납부항목 중 학생회비와 동문회비는 자율선택으로 미납 시에도 등록에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 등록금 납부 후 학생회비와 동문회비의 추가 납부를 원할 경우 개학이후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마. 가상계좌 송금은 학생 본인 외에 타인명의로도 송금 가능합니다.
바. 신용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는 불가능합니다.(2학기부터 분할납부 가능)
사. 등록금 납부완료 후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등록확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전액 장학대상자의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등록(등록금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전액 장학대상자 등록방법 (택1) ①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조회 후‘전액장학생 결제’클릭 ② 등록금 고지서 항목 중 자율선택 납부사항인 학생회비 또는 동문회비를 가상계좌로 납부 |
※ 합격자발표 및 등록일정
발표 차수 | 발표 기간 | 등록 기간 | 발표 방법 |
최초 | 2023.02.03.(금) 15:00 | 2023.02.03.(금) 15:00 ~ 02.06.(월) 16:00 | 입학처 홈페이지 발표 (개별통보하지 않음) |
충원 1차 | 2023.02.07.(화) 10:00 | 2023.02.07.(화) 10:00 ~ 02.08.(수) 16:00 | |
충원 2차 | 2023.02.09.(목) 10:00 | 2023.02.09.(목) 10:00 ~ 02.10.(금) 10:00 | |
충원 3차 | 2023.02.10.(금) 16:00 | 2023.02.10.(금) 16:00 ~ 02.13.(월) 16:00 | |
충원 4차 | 2023.02.14.(화) 10:00 | 2023.02.14.(화) 10:00 ~ 02.15.(수) 14:00 | |
충원 5차 | 2023.02.15.(수) 19:00 ~ 02.16.(목) 21:00 | 2023.02.15.(수) 19:00 ~ 02.17.(금) 16:00 | 전화 개별통보 |
▶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대상 등록(등록금 납부)을 완료하였으나 등록포기(등록금 환불)를 하고자 하는 경우 방법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편입학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 클릭 기간 2023.02.07.(화) 10:00 ~ 02.16.(목) 20:00 까지 |
가.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취소하거나 번복할 수 없습니다.
나. 타 대학에 합격하여 이미 등록하였으나 본교에 충원합격하여 등록하고자 할 경우 먼저 등록한 타 대학을 포기한 후
본교의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2개 이상의 대학에 등록을 한 후 등록포기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이중등록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기간 이후 등록포기 하는 경우 등록금 환불처리가 늦어질 수 있으며,「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라 전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마. 미등록 충원통보 마감시한[2023.02.16.(목) 21:00] 이후 등록을 포기하는 경우, 차순위 예비합격자에게 충원합격의
기회가 차단되어 결과적으로 다른 수험생의 입학 기회를 박탈하게 되므로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등록포기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바. 타인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관련법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등록 및 등록포기 관련 문의사항: 입학관리팀 ☎ 02-300-1799,1800 |
▶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신청
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신청 기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별도 확인 |
가. 본교 2023학년도 1학기 편입학 예정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한 국가장학자료를 기초로 교내장학(가계곤란 등)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나. 등록을 완료한 학생의 경우 소득분위와 관계없이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학생의 소득분위가 파악되지 않아 국가장학금 이외의 교내외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인문캠퍼스] 학생지원팀 ☎ 02-300-1521 [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 ☎ 031-330-6034, 6035 |
▶ 오리엔테이션
방법 온라인 자료 배부 기간 2023.02.17.(금) 예정 ※ 온라인으로 별도 안내자료 배부 예정입니다. 오리엔테이션 자료는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문의사항 :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교내 연락처 참조) |
▶ 수강신청
가. 신청기간 : 2023.02.20.(월) 10:00 ~ 17:00
나. 신청안내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공지사항바로가기]
다. 편입학 최종 등록생의 학번은 2023.02.18.(토) 15:00 이후 부여 예정 : 입학처 홈페이지
☞ 문의사항 :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교내 연락처 참조) |
▶ 생활관(기숙사) 신청 ※캠퍼스별로 신청방법 등이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인문캠퍼스(서울)
1) 신청기간 : 2023.02.09.(목) 13:00 ~ 02.15.(수) 13:00
2) 신청방법 : 인문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 → 입사신청 → 신입생/편입생 신청하기 → 로그인 →생활관 입사신청 → 입력완료 후 저장
3) 로그인 방법 : ID [수험번호(10자리)] / Pwd [주민번호 앞 6자리]
4) 추가 합격자의 신청방법 및 기타 생활관 관련 세부사항은 인문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인문캠퍼스] 생활관 관리팀 ☎ 02-300-1768, 300-7602~5 |
나. 자연캠퍼스(용인)
1) 신청기간 : 2023.02.09.(목) 13:00 ~ 02.15.(수) 13:00
2) 신청방법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 메인 화면 우측 하단 “[신입생, 편입생]입사신청하기”→ 로그인 → 생활관 입사신청 → 입력완료 후 저장
3) 로그인 방법 : ID: 수험번호(10자리) / Pwd: 주민번호 앞 6자리
4) 추가 합격자의 신청방법 및 기타 생활관 관련 세부사항은 자연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자연캠퍼스] 생활관 관리팀 ☎ 031-330-6077, 6739 |
▶ 기타사항
- 전적 대학(교)에 재적(재학, 휴학 등) 상태인 경우 등록 완료 후 전적 대학(교)에 자퇴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중 수료예정/졸업예정/학위수여예정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확정된 서류(수료증명서/졸업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성적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최종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 2023.02.22.(수)까지(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 제출방법 : 등기우편(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재발굴팀) ※ 방문제출 불가
▶ 교내 연락처 안내
담당업무 | 인문캠퍼스(서울) | 자연캠퍼스(용인) | ||
부서명 | 전화번호 | 부서명 | 전화번호 | |
기숙사 관련 | 생활관 | 02-300-1768 | 생활관 | 031-330-6077 |
장학금 관련 | 학생지원팀 | 02-300-1521 | 학생지원팀 | 031-330-6034 |
학사 관련(휴학 등) | 학사지원팀 | 02-300-1472 | 학사지원팀 | 031-330-6024 |
교학팀 | 국어국문학과 | 02-300-0520 | 수학과 | 031-330-6148 |
중어중문학과 | 02-300-0550 | 물리학과 | ||
일어일문학과 | 02-300-0560 | 화학과 | ||
영어영문학과 | 02-300-0530 | 식품영양학과 | 031-330-6152 | |
아랍지역학과 | 02-300-0590 | 생명과학정보학과 | ||
사학과 | 02-300-0570 | 전기공학과 | 031-330-6971 | |
문헌정보학과 | 02-300-0580 | 전자공학과 | 031-330-6975 | |
미술사학과 | 02-300-0610 | 화학공학과 | 031-330-6969 | |
철학과 | 02-300-0630 | 신소재공학과 | 031-330-6457 | |
문예창작학과 | 02-300-0510 | 환경에너지공학과 | 031-330-6686 | |
행정학과 | 02-300-0660 | 컴퓨터공학과 | 031-330-6966 | |
경제학과 | 02-300-0680 | 토목환경공학과 | 031-330-6406 | |
정치외교학과 | 02-300-0690 | 교통공학과 | 031-330-6976 | |
디지털미디어학과 | 02-300-0700 | 기계공학과 | 031-330-6955 | |
아동학과 | 02-300-0600 | 산업경영공학과 | 031-330-6954 | |
청소년지도학과 | 02-300-0620 | 정보통신공학과 | 031-330-6970 | |
경영학과 | 02-300-0759 | 디자인학부 | 031-330-6299 | |
국제통상학과 | 02-300-0760 | 스포츠학부 | 031-330-6253 | |
경영정보학과 | 02-300-0739 | 영화전공 | ||
법학과 | 02-300-0803 | 뮤지컬공연전공 | ||
융합소프트웨어학부 | 02-300-0643 | 바둑학과 | 031-330-6252 | |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 02-300-0644 | 피아노전공 | ||
미래융합대학 | 02-300-1572 | 성악전공 | ||
| | 아트앤멀티미디어 작곡전공 | ||
건축학부 | 031-330-6765 |
※ 상기 안내사항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 및 기타 안내사항은 명지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오니 입학처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기타] 2023학년도 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안내 | 2023.02.02 |
---|---|---|
다음글 | 2022학년도 MJ-AO장학 신청안내 | 2023.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