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명지대학교 수시모집 안내입니다.

공지사항



[편입학]2023학년도 편입학 합격자 안내사항

등록일:2023.02.01 조회수:7,381

 

 

 

ㅤㅠㄷ

2023학년도 편입학 합격자 안내사항

 

 

 

 

 

주요일정

내 용

일 정

비 고

최초 합격자 등록

2023.02.03.() 15:00 ~ 02.06.() 16:00

* 추가합격자의 등록기간은 별도 확인

 

등록금 환불신청(등록포기)

2023.02.07.() 10:00 ~ 02.16.() 20:30

 

국가장학금 신청(2)

2023.02.02.() 09:00 ~ 03.15.() 18:00

한국장학재단

생활관(기숙사)

신청

인문캠퍼스

2023.02.09.() 13:00 ~ 02.15.() 13:00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자연캠퍼스

2023.02.09.() 13:00 ~ 02.15.() 13:00

편입생 오리엔테이션

2023.02.17.()

온라인 자료

수강신청

2023.02.20.() 10:00 ~ 17:00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참조

안내사항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 및 기타 안내사항은 명지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오니 입학처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등록(등록금 납부)

대상 편입학 최초 합격자 (추가합격자는 별도 확인)

기간 2023.02.03.() 15:00 ~ 02.06.() 16:00 까지

등록(납부)방법 입학처 홈페이지(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지서 확인/출력 후 지정된 가상계좌로 송금

등록(납부)확인 입학처 홈페이지(합격자 조회)에서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가능

 

.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등록금 납부)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등록포기(합격취소)

처리됩니다.

. 계좌이체 시 이체한도금액 제한 등으로 인하여 송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체한도액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금액과 가상계좌번호가 정확히 일치하여야 하며, 납부금액 총액을 한번에 납부하여야 등록처리 됩니다.

. 등록금 고지서 납부항목 중 학생회비와 동문회비는 자율선택으로 미납 시에도 등록에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 등록금 납부 후 학생회비와 동문회비의 추가 납부를 원할 경우 개학이후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 가상계좌 송금은 학생 본인 외에 타인명의로도 송금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결제 및 분할납부는 불가능합니다.(2학기부터 분할납부 가능)

. 등록금 납부완료 후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등록확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액 장학대상자의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등록(등록금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전액 장학대상자 등록방법 (1)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조회 후전액장학생 결제클릭

등록금 고지서 항목 중 자율선택 납부사항인 학생회비 또는 동문회비를 가상계좌로 납부

 

합격자발표 및 등록일정

발표 차수

발표 기간

등록 기간

발표 방법

최초

2023.02.03.() 15:00

2023.02.03.() 15:00 

~ 02.06.() 16:00

입학처 홈페이지 발표

(개별통보하지 않음)

충원 1

2023.02.07.() 10:00

2023.02.07.() 10:00 

~ 02.08.() 16:00

충원 2

2023.02.09.() 10:00

2023.02.09.() 10:00 

~ 02.10.() 10:00

충원 3

2023.02.10.() 16:00

2023.02.10.() 16:00 

~ 02.13.() 16:00

충원 4

2023.02.14.() 10:00

2023.02.14.() 10:00 

~ 02.15.() 14:00

충원 5

2023.02.15.() 19:00

~ 02.16.() 21:00

2023.02.15.() 19:00 

~ 02.17.() 16:00

전화 개별통보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대상 등록(등록금 납부)을 완료하였으나 등록포기(등록금 환불)를 하고자 하는 경우

방법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편입학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클릭

기간 2023.02.07.() 10:00 ~ 02.16.() 20:00 까지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취소하거나 번복할 수 없습니다.

. 타 대학에 합격하여 이미 등록하였으나 본교에 충원합격하여 등록하고자 할 경우 먼저 등록한 타 대학을 포기한 후

본교의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2개 이상의 대학에 등록을 한 후 등록포기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이중등록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등록포기(등록금 환불) 신청기간 이후 등록포기 하는 경우 등록금 환불처리가 늦어질 수 있으며,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라 전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미등록 충원통보 마감시한[2023.02.16.() 21:00] 이후 등록을 포기하는 경우, 차순위 예비합격자에게 충원합격의

기회가 차단되어 결과적으로 다른 수험생의 입학 기회를 박탈하게 되므로 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등록포기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관련법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 및 등록포기 관련 문의사항: 입학관리팀 02-300-1799,1800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신청

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신청

기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별도 확인

 

. 본교 2023학년도 1학기 편입학 예정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한 국가장학자료를 기초로 교내장학(가계곤란 등)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 등록을 완료한 학생의 경우 소득분위와 관계없이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으면 학생의 소득분위가 파악되지 않아 국가장학금 이외의 교내외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인문캠퍼스] 학생지원팀 02-300-1521

[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 031-330-6034, 6035

 

 

오리엔테이션

방법 온라인 자료 배부

기간 2023.02.17.() 예정

     온라인으로 별도 안내자료 배부 예정입니다.

오리엔테이션 자료는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교내 연락처 참조)

 

 

수강신청

. 신청기간 : 2023.02.20.() 10:00 ~ 17:00

. 신청안내 :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공지사항바로가기]

. 편입학 최종 등록생의 학번은 2023.02.18.() 15:00 이후 부여 예정 : 입학처 홈페이지

 

문의사항 : 해당 단과대학 교학팀(교내 연락처 참조)

 

 

생활관(기숙사) 신청 캠퍼스별로 신청방법 등이 다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인문캠퍼스(서울)

1) 신청기간 : 2023.02.09.() 13:00 ~ 02.15.() 13:00

2) 신청방법 : 인문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 입사신청 신입생/편입생 신청하기 로그인 생활관 입사신청 입력완료 후 저장

3) 로그인 방법 : ID [수험번호(10자리)] / Pwd [주민번호 앞 6자리]

4) 추가 합격자의 신청방법 및 기타 생활관 관련 세부사항은 인문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인문캠퍼스] 생활관 관리팀 02-300-1768, 300-7602~5

 

. 자연캠퍼스(용인)

1) 신청기간 : 2023.02.09.() 13:00 ~ 02.15.() 13:00

2) 신청방법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 메인 화면 우측 하단 “[신입생, 편입생]입사신청하기로그인 생활관 입사신청 입력완료 후 저장

3) 로그인 방법 : ID: 수험번호(10자리) / Pwd: 주민번호 앞 6자리

4) 추가 합격자의 신청방법 및 기타 생활관 관련 세부사항은 자연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mju.ac.kr)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자연캠퍼스] 생활관 관리팀 031-330-6077, 6739

 

 

기타사항

- 전적 대학()에 재적(재학, 휴학 등) 상태인 경우 등록 완료 후 전적 대학()에 자퇴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 중 수료예정/졸업예정/학위수여예정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 확정된 서류(수료증명서/졸업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성적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최종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 2023.02.22.()까지(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 제출방법 : 등기우편(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재발굴팀) 방문제출 불가

 

 

교내 연락처 안내

담당업무

인문캠퍼스(서울)

자연캠퍼스(용인)

부서명

전화번호

부서명

전화번호

기숙사 관련

생활관

02-300-1768

생활관

031-330-6077

장학금 관련

학생지원팀

02-300-1521

학생지원팀

031-330-6034

학사 관련(휴학 등)

학사지원팀

02-300-1472

학사지원팀

031-330-6024

교학팀

국어국문학과

02-300-0520

수학과

031-330-6148

중어중문학과

02-300-0550

물리학과

일어일문학과

02-300-0560

화학과

영어영문학과

02-300-0530

식품영양학과

031-330-6152

아랍지역학과

02-300-0590

생명과학정보학과

사학과

02-300-0570

전기공학과

031-330-6971

문헌정보학과

02-300-0580

전자공학과

031-330-6975

미술사학과

02-300-0610

화학공학과

031-330-6969

철학과

02-300-0630

신소재공학과

031-330-6457

문예창작학과

02-300-0510

환경에너지공학과

031-330-6686

행정학과

02-300-0660

컴퓨터공학과

031-330-6966

경제학과

02-300-0680

토목환경공학과

031-330-6406

정치외교학과

02-300-0690

교통공학과

031-330-6976

디지털미디어학과

02-300-0700

기계공학과

031-330-6955

아동학과

02-300-0600

산업경영공학과

031-330-6954

청소년지도학과

02-300-0620

정보통신공학과

031-330-6970

경영학과

02-300-0759

디자인학부

031-330-6299

국제통상학과

02-300-0760

스포츠학부

031-330-6253

경영정보학과

02-300-0739

영화전공

법학과

02-300-0803

뮤지컬공연전공

융합소프트웨어학부

02-300-0643

바둑학과

031-330-6252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02-300-0644

피아노전공

미래융합대학

02-300-1572

성악전공

 

 

아트앤멀티미디어

작곡전공

건축학부

031-330-6765

상기 안내사항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 및 기타 안내사항은 명지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되오니 입학처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번호 확인

글 작성시에 입력한 확인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확인